코웨이, 정수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5-18 09:05:29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가 1,163만2,159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7,740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LG전자, 브리타, SK매직, 청호나이스, 삼성전자, 웰스, 퓨리얼, 위닉스, 현대큐밍, 아쿠아, 필립스, 3M, 워터피아, 세스코, 컬리건, 카타딘, 에버퓨어, 파라곤, 라이카 정수기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1만2,543 소통지수 94만691 커뮤니티지수 93만6,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78만9,83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4만477과 비교해보면 11.1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4% 하락, 브랜드소통 1.75% 하락, 브랜드확산 20.6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