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김수아 기자

2023-05-18 09:05:06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인탑스 3위 상신이디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549만8,141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9만610개와 비교하면 10.90%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영풍, 인탑스, 상신이디피, 노바텍, 이엠텍, 나무가, 코아시아, 엠씨넥스, 엘컴텍, 드림텍, KH바텍, 에스코넥, 파트론, 시노펙스, 아모센스, 디스플레이텍, 이랜텍, 버킷스튜디오, 하이비젼시스템, 유티아이, 덕우전자, 아모텍, 에스맥, 앤디포스, 세경하이테크, 슈피겐코리아, 아이엠, 캠시스, 케스피온, 하이소닉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영풍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299 미디어지수 16만4,628 소통지수 42만4,450 커뮤니티지수 14만8,593 시장지수 207만9,672 사회공헌지수 21만6,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11만3,67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6만4,608과 비교해보면 26.3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영풍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5% 하락, 브랜드이슈 16.46% 하락, 브랜드소통 13.84% 하락, 브랜드확산 26.93% 하락, 브랜드시장 2.09% 하락, 브랜드공헌 46.9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