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05-17 09:04:20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1만6,68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8만7,280개와 비교하면 12.9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아모레G, 한국콜마, 애경산업, 코스맥스, 클리오, 코스나인, 토니모리, 코리아나, 브이티지엠피, 에이블씨엔씨, 바른손, 라파스, 현대바이오랜드, 오가닉티코스메틱, 스킨앤스킨, 글로본, 한국화장품, 내츄럴엔도텍, 씨앤씨인터내셔널,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휴엠앤씨, 올리패스, 아우딘퓨쳐스, 네오팜, 제이준코스메틱, 잇츠한불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3만1,406 미디어지수 76만7,517 소통지수 68만8,187 커뮤니티지수 104만2,024 시장지수 78만8,831 사회공헌지수 16만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17만8,40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9만3,967과 비교해보면 21.0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6% 하락, 브랜드이슈 5.44% 하락, 브랜드소통 8.99% 하락, 브랜드확산 20.99% 하락, 브랜드시장 8.19% 하락, 브랜드공헌 32.7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