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5-16 09:17:15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0만4,33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53만8,861개와 비교하면 2.88%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동방, 세방, 국보, KCTC, 한솔로지스틱스, 한익스프레스,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삼일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9,397 미디어지수 38만4,947 소통지수 35만128 커뮤니티지수 15만2,414 시장지수 585만1,159 사회공헌지수 15만1,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24만9,585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91만7,184와 비교해보면 4.8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글로비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3% 상승, 브랜드이슈 14.19% 하락, 브랜드소통 9.24% 하락, 브랜드확산 8.62% 하락, 브랜드시장 1.88% 하락, 브랜드공헌 22.6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