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넥센타이어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3-05-09 10:37:52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넥센타이어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 실시한 결과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9,88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1만5,082개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만637 소통지수 124만8,130 커뮤니티지수 84만7,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87만6,36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45만9,872와 비교해보면 7.6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34% 상승, 브랜드소통 15.49% 상승, 브랜드확산 1.2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