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美 최대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과 맞손…협동로봇 개발·공급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3-04-30 12:52:52

연합뉴스
연합뉴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두산그룹이 미국 최대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과 손잡고 북미에서 협동 로봇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두산(000150)과 두산로보틱스는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로크웰은 북미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화 전문기업으로, 반도체, 자동차 등 제조업 생산시설 자동화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100개 이상 국가에서 사업 중이며, 그중 북미 시장매출 비중이 60%에 이른다.

㈜두산의 자회사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로크웰에 독점적으로 협동 로봇을 공급하고, 자동화 설비와 스마트 팩토리 등에 필요한 협동 로봇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이 자동화 솔루션을 두산의 국내외 생산 시설에 활용할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는 지난해 5월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미국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협동 로봇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두산 문홍성 대표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로크웰과의 협업으로 협동 로봇 관련 솔루션을 다양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급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