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 과기특성화대학의 기술실시권 확보 및 확보예정 창업팀 모집

이번 투자 모집은 한국과학기술특성화대학 및 출연(연)의 기술실시권 확보 또는 확보예정인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은 사업계획 고도화를 위한 ‘패스트트랙’, 예비창업팀은 창업멘토링,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포함된 ‘인큐베이팅 트랙’을 거친다. 이후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마친 뒤 최종 투자 심사에 돌입하는 방식이다.
최종 투자 결정이 완료된 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업별 최대 5억 원의 투자가 예정돼 있는데, 본 사업을 통해 2018년~2022년까지 5년간 총 76개 기업이 약 255.9억원을 투자 받은 바 있다.
참여기업 중 과기특성화대학 및 정부출연연구기관 소속의 구성원 또는 연구원이 창업한 경우, 투자후 고용창출 효과가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기업 대표가 청년이거나 전체 고용인력 중 청년 인력 비중이 50% 이상인 경우, 기타 창업 경진대회 수상 등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우대 받을 수 있다.
참여 모집은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진행되며, 한국과학기술지주 및 미래과학기술지주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윕스 관계자는 “생각만 하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공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으로 실현해볼 수 있는 기회다”며 “역량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