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3-04-14 09:07:50

광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무, 2위 서진시스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8만3,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3,124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광무, 서진시스템, 케이엠더블유, 인텔리안테크, RFHIC, 우리넷, 에이스테크, 쏠리드, 인성정보, 에치에프알, 오이솔루션, 텔콘RF제약, 머큐리, 다산네트웍스, 이노와이어리스, 코맥스, 유비쿼스, 삼지전자, 코콤, 옵티시스, 아이즈비전, 코위버, 기산텔레콤, 아이크래프트, 라닉스, 파이오링크, 현대에이치티, 유비벨록스, 웨이브일렉트로, 라이트론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광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7,824 미디어지수 7만7,228 소통지수 7만4,418 커뮤니티지수 14만2,569 시장지수 6만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만2,5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만1,575와 비교해보면 310.0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3,124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30% 상승, 브랜드이슈 25.55% 하락, 브랜드소통 1.44% 상승, 브랜드확산 14.37% 하락, 브랜드시장 1.0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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