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추진단 발족…"호남권 공공의료교육 거점 만든다"

박경호 기자

2023-02-23 16:25:02

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추진단 발족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추진단 발족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전남대학교병원 임상교육훈련센터가 건립추진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중역회의실에서 안영근 병원장을 비롯해 내외빈 등 병원 관계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추진단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발족식에서 주재균 건립추진단장(교육수련실장·외과 교수)이 임상교육훈련센터 사업 추진 경과를 설명했으며, 안영근 병원장이 단장, 부단장 그리고 교육책임위원 등 8명에게 건립추진단 임명장을 수여했다.

수여식 후 추진단 및 병원 관계자들은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로비에서 임상교육훈련센터에 마련될 시뮬레이터와 의료기기 장비들을 체험해보는 부스 투어를 실시했다.

이후 가톨릭대학교 START센터 김영민 센터장으로부터 ‘시뮬레이션센터 설계 및 운영 가톨릭의대 START센터 경험을 중심으로’,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센터 이상범 부장 ‘의료인 대상 교육훈련기관의 시설 및 운영’, 분당서울대병원 SMART의료시뮬레이션센터 신유연 코디네이터 ‘분당서울대병원 SMART 시뮬레이션센터 개소 경험’, 연세의료원 임상실기교육센터 정현수 센터장 ‘의료시뮬레이션 교육과 환자 안전’ 등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강연이 열렸다.

한편, 임상교육훈련센터는 오는 2025년까지 총 250억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광주 동구 선교지구에 신축하게 되며, 전남대병원 전공의, 간호사 등 의료진은 물론 지역 내 모든 보건의료 인력 및 예비 의료인력인 보건의료계 학생들에게도 의료기술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호남권 공공의료교육의 거점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