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2-07 09:17:21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49만4,823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만804개와 비교하면 8.70%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28위 순위는 씨젠,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엔케이맥스, 노터스, 랩지노믹스, 바디텍메드, 인트론바이오, 크리스탈지노믹스, 나노엔텍, 마크로젠, 피씨엘, EDGC, 엔젠바이오, 파나진, 소마젠, 바이오톡스텍,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우정바이오, 모비스, 디엔에이링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퀀타매트릭스, 프리시젼바이오, 지더블유바이텍, 얼라인드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씨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225 미디어지수 50만1,735 소통지수 49만7,177 커뮤니티지수 42만9,695 시장지수 330만7,531 사회공헌지수 12만5,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40만1,511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16만9,020과 비교해보면 4.5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씨젠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6% 하락, 브랜드이슈 11.44% 하락, 브랜드소통 7.92% 하락, 브랜드확산 16.43% 하락, 브랜드시장 5.11% 하락, 브랜드공헌 10.8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