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01-11 09:03:01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85만4,8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만7,537개와 비교하면 17.6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 LG유플러스 , KT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2,430 미디어지수 37만6,498 소통지수 33만3,586 커뮤니티지수 72만4,397 시장지수 314만9,659 사회공헌지수 37만9,243 ESG지수 21만9,391 CEO지수 25만4,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03만9,26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80만4,119와 비교해보면 11.2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85% 하락, 브랜드이슈 34.77% 하락, 브랜드소통 3.96% 상승, 브랜드확산 10.71% 상승, 브랜드시장 9.16% 하락, 브랜드공헌 49.48% 하락, ESG지수 1.04% 하락, CEO평가 50.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