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3-01-09 10:16:46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980만9,9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156개와 비교하면 1.83%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만6,021 소통지수 122만8,900 커뮤니티지수 97만6,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75만1,41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84만5,248과 비교해보면 1.6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1% 하락, 브랜드소통 0.14% 하락, 브랜드확산 2.9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