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직방과 맞손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론칭

김수아 기자

2022-10-05 10:20:38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소개 및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 단지 소개 및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실제 공간에 들어선 듯, 생생한 시각 정보를 전달하는 메타버스 견본주택이 선보였다.

5일 롯데건설은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손잡고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에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방의 기술력으로 뛰어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의 입지 및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풀 이용이 가능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특징을 반영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CG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관람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 공간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 경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