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1 Thu.

LG디스플레이, 세계 철도 기술 박람회서 ‘철도용 투명 OLED 솔루션’ 선봬

기사입력 : 2022-09-21 10:00:00
center
LG디스플레이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20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철도 기술 박람회 '이노트렌스 2022'에서 열차 창문용 투명 OLED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가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세계 철도 기술 박람회 ‘이노트랜스(Innotrans) 2022’에 LG전자와 공동으로 참가해 ‘철도용 투명 OLED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트랜스는 기차, 지하철, 트램 등 각종 철도 산업 관련 기술 및 장비를 전시하는 박람회로, 60여개국 3,0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열차 내부와 매표소 콘셉트의 부스를 마련해 ‘열차 창문·출입문용 투명 OLED’와 ‘매표소용 투명 OLED’ 등을 전시했다.

‘열차 창문·출입문용 투명 OLED’는 55인치 투명 OLED(창문용)와 30인치 투명 OLED(출입문용)를 적용한 것으로 유리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보는 동시에 운행 정보, 일기예보 및 뉴스 등 생활 정보도 제공하며 유명 랜드마크, 관광명소 등을 지날 때는 시간과 장소에 적합한 각종 정보와 광고 등을 증강현실(AR)처럼 유리창에 바로 띄워 제공한다.

글로벌 산업용 유리 제조 전문 기업 AGC(아사히 글라스), Gauzy(가우지) 등과 협업한 이 제품은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충격과 진동에 강하고, 지상과 지하 모두에서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