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8-01 09:03:17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만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두산퓨얼셀, 원준, 피엔티, 천보, 크로바하이텍, 엔켐, 원익피앤이, 에스피지, 삼화콘덴서, 뉴인텍, 신흥에스이씨, 엠플러스, 파워로직스, 엔에스, 삼화전기, 대보마그네틱, KH필룩스, 지아이텍, 에스씨디, 디에이테크놀로지, 삼영전자, 에스퓨얼셀, 성호전자, 아비코전자 순이었다. ​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435 미디어지수 2,204,034 소통지수 1,972,935 커뮤니티지수 2,620,913 시장지수 34,127,309 사회공헌지수 713,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48,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226,124와 비교하면 16.0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7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4% 하락, 브랜드이슈 2.48% 상승, 브랜드소통 3.84% 상승, 브랜드확산 11.17% 하락, 브랜드시장 14.50% 상승, 브랜드공헌 11.2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