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7-27 08:51:51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만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만4,712개와 비교하면 14.93%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세종메디칼, 수젠텍, 오스템임플란트,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디오, 인바디, 덴티움, 루트로닉, 이오플로우, 엘앤씨바이오, 클래시스, 엠아이텍, 비올, 셀바스AI, 아이센스, 피플바이오, 시너지이노베이션, 바텍, 레이, 나이벡, 지노믹트리, 이루다, 엘앤케이바이오, 제놀루션, 피에이치씨, 뷰웍스, 덴티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대표 최완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4,926 미디어지수 955,104 소통지수 96,334 커뮤니티지수 611,781 시장지수 451,048 사회공헌지수 128,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7,9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17,914와 비교하면 71.63%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와 비교하면 14.9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70% 상승, 브랜드이슈 16.35% 상승, 브랜드소통 3.67% 상승, 브랜드확산 14.88% 상승, 브랜드시장 6.82% 상승, 브랜드공헌 22.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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