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2-07-27 08:49:38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37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0만8,210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3,765 미디어지수 672,120 소통지수 1,035,258 커뮤니티지수 924,377 시장지수 2,863,089 사회공헌지수 78,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27,40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16,633과 비교하면 5.4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