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1억6000만 팔로워 가상인간 ‘와이티’ 앰배서더 선정

최효경 기자

2022-07-15 11:11:22

SPC그룹 파리바게뜨,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앰배서더 선정
SPC그룹 파리바게뜨,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앰배서더 선정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크게 공감을 얻으며 1억60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상 인플루언서이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하고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와이티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파리바게뜨 앰버서더 발탁 소식과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해 반려견을 위한 간식을 구매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와이티의 가상 반려견도 함께 매장에 방문해, '파바DOG' 제품들을 생생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와이티가 방문한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