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동시 접속자 수 63만 돌파…"각종 게임매체 호평"

심준보 기자

2022-05-10 11:12:37

로스트아크 글로벌 대표 이미지
로스트아크 글로벌 대표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10일 로스트아크가 북미,유럽,남미,호주에 서비스되고 있는 스팀 버전에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동시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해 지난 9일(월)에는 63만명을 돌파 했다고 밝혔다.

또한, 론칭 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스팀 인기 차트 TOP 3, RPG 부문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북미 유명 게임 매체 ‘MMORPG.COM’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놀라운 전투가 합쳐졌다”고 평가했으며, 프랑스 전문 게임 매체 ‘IGN’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릴감 넘치는 전투 외에도,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서사를 선사한다”고 호평 했다.

이들 매체 뿐만 아니라, 독일의 ‘TAG24’, 이탈리아의 ‘Multiplayer.it’과 같은 서구권의 유력 매체에서 직접 플레이 해보기를 추천하는 등 긍정적인 리뷰를 기록 중이다.

이번 스팀 버전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클래스 ‘창술사’도 호평을 받고 있다. 북미 주요 매체들은 창술사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스탠스 변화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전투를 보다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오는 5월 19일 신규 군단장 레이드 ‘발탄’ 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