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20 Fri.

롯데케미칼, 7개 화학사 중 관심도 1위…'한솔케미칼' 호감도 '톱'

빅데이터뉴스, 지난 해 12월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기사입력 : 2022-01-18 08:20:32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국내 7개 화학사를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롯데케미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한솔케미칼이 가장 높았다.

본지는 1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7개 화학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화학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SKC(대표 이완재) ▲효성첨단소재(대표 황정모) ▲한솔케미칼(대표 박원환) 등 7개사이다.

분석 결과 이 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롯데케미칼로 총 9967건을 기록했다.

이어 한화솔루션 9878건, 포스코케미칼 9545건, 금호석유 8614건, SKC 6243건, 효성첨단소재 4001건 순이었다.

'한솔케미칼'이 1576건으로 7개 화학사 중에서는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center
빅데이터뉴스는 7개 화학사의 호감도도 조사했다.

'한솔케미칼'은 관심도가 가장 낮았으나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에서는 52.51%로 1위를 나타냈다.

이어 롯데케미칼 47.61%, 포스코 케미칼 45.66%, 한화솔루션 44.24%, SKC 43.09%, 효성 첨단소재 41.64% 순이었다.

'금호석유'의 순호감도가 29.45%로 가장 낮았다.

참고로 해당 게시물내에 '멋지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맛있다 안전 잘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못한다' 등의 부정적 의미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이들 단어가 해당 화학사를 지칭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 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