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9회 널리 웨비나’ 개최…온라인 접근성 향상 방안 모색

심준보 기자

2021-10-22 10:52:16

네이버, ‘제9회 널리 웨비나’ 개최…온라인 접근성 향상 방안 모색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20일 ‘2021 제9회 널리(NULI) 웨비나’를 개최하고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온라인 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널리 세미나’는 장애인을 포함해 고령자, 비장애인 등 모든 사용자가 동등하게 온라인 상의 정보와 서비스에 접근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국내∙외 전문가 및 실무자들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네이버TV를 활용한 웨비나 형식으로 개최되었다.

‘2021 널리 웨비나’는 '디지털 포용, 다양성 그리고 접근성 (Digital Inclusion, Diversity and Accessibility)'를 주제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네이버에서 근무 중인 전맹 테스트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비롯해 NTS(N Tech Service), 삼성전자, SCE Korea, 시청자미디어재단, 연세대학교 등 기업 및 공공기관, 학계의 전문가들은 발표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 전반에 걸친 접근성이 한층 중요해졌음을 강조하며,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 다양한 접근성 향상 방안과 디지털 포용 방법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