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이거 먹고 힘내세요’ 기획전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날은 일반적으로 밸런타인데이나 명절처럼 선물을 주고 받는 날로 인식되지 않았지만, 최근 복날 당일 선물 수/발신이 늘어나는 등 복날도 선물 교환이 일어나는 이벤트 데이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올해 초복과 중복 당일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하며, 7월 전체 거래액의 성장률을 상회했다.
초,중복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는 △치킨/야식 △아이스크림/빙수 △카페였으며, 특히 실물 제품이 배송되는 아이스크림 배송 상품의 거래액은 전년 초,중복 당일 대비 약 890% 대폭 증가했다. 이제는 복날이 보양식을 먹는 날을 넘어 치킨, 아이스크림 등을 서로 주고받으며 안부를 전하는 날로 자리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선물하기는 말복에 선물하면 좋은 아이스크림, 카페 브랜드 교환권 등 시원한 선물과 보양식 상품을 판매하며, 올해 말복이 수능 100일 전임을 고려해 홍삼/비타민 등 건강식품, 초콜렛/사탕/떡과 같은 디저트류, 실생활에 유용한 텀블러/안마기 등 수험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도 말복 관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8월 9일(월) 19시30분부터 21시까지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과 함께 방송을 진행해 ‘슈프림양념치킨+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등을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요즘,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상황에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과 주변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획전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해 고객들의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