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복지재단, 원추리꽃 만발한 홍도서 기쁨 두배 이·미용사업 전개

김정훈 기자

2021-07-21 07:55:47

지역주민과 민․관이 함께한 릴레이 기부 열풍

 천사섬 낙도 이.미용지원센터 행복한 나눔 이미용 봉사
천사섬 낙도 이.미용지원센터 행복한 나눔 이미용 봉사
[신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신안군복지재단(이사장 박균보)는 최근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들과 이미용업소의 접근이 어려운 흑산면 홍도 1, 2구 주민을 대상으로 천사섬 낙도 이.미용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일 신안복지재단에 따르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한 이,미용 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안공립요양병원, 흑산면사무소, 홍도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민 40여명이 커트, 염색, 파마 등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코로나19'로 관광객이 줄어들어 어려운 상황이지만 ▲홍도숙박업협의회 (회장 김민수)서 홍도 1구 이미용 이용료 전액 ▲홍도 2리 청년회(회장 이상모)에서 홍도 2구 이용료 전액 및 돼지갈비 세트 ▲신안군노인전문요양병원에서 치매예방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 홍보물품 지원 등 이․미용지원사업이 월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십시일반 릴레이 기부가 이어졌다.

박균보 신안복지재단 이사장은“코로나19 인근지역 확산으로 사업 중단 기간이 길어져 상당히 아쉽지만, 전문성을 갖춘 이미용사 채용과 최고의 제품으로 낙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전국 최우수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성칠 신안군 주민복지과장은 “지난 3월 이미용지원센터 개소식을 시작으로 33개 낙도 지역(46개소)를 정기적으로 순회하며 작은섬 주민들의 행복 수치를 높여주는 획기적인 사업으로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