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정부조달마스협회와 ESG평가 MOU 체결

김수아 기자

2021-07-07 15:02:46

유인수 정부조달마스협회 회장(왼쪽)과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유인수 정부조달마스협회 회장(왼쪽)과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기업데이터는 6일 서울 서초구 정부조달마스협회 본사에서 협회 회원사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ESG 평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부조달마스협회의 유인수 회장과 권수혁 부회장, 한국기업데이터의 이호동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양 기관 실무진들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정부조달마스협회는 조달청 다수 공급자 계약 물품의 품질 향상과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회원사의 매출 확대를 지원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의 약 1600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평가를 실시하여 회원사의 ESG활동을 심사하게 되었다.

또 공공 기관 제출용 신용 평가와 기술 평가 및 해외 거래처에 대한 신용 조사 서비스 수수료를 대폭 할인하여 제공한다. 협회는 홈페이지에 서비스 연계 배너를 게시하여, 회원사에게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 하에 회원사의 ESG 경영이 선제적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