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신안1004통장 출시...수익금 일부 지역기부

김정훈 기자

2021-07-01 12:35:21

지역사랑 실천 광주은행 신안1004통장(가운데 박우량 신안군수)출시/사진=신안군
지역사랑 실천 광주은행 신안1004통장(가운데 박우량 신안군수)출시/사진=신안군
[신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광주은행이 지역사랑통장인 ‘신안1004통장’을 출시했다.

신안1004통장은‘순천사랑통장’,‘화순사랑통장’에 이어 3번째로 제작되며 판매실적에 따라 수익의 일부를 해당 지역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광주은행은 1차로 2000권을 발행하고 인기가 좋을 경우 추가로 발행 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안1004통장’은 신안군의 주요 관광명소의 사진을 통장 표지 및 내지에 디자인해 출향민에게는 고향을 추억하고, 타 지역 고객에게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지역을 홍보하고, 지역 사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랑 및 사회공헌을 실천하고자 기획하게 된 ‘지역사랑통장’에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안1004'통장 출시를 축하며 1호 가입자로 나선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한 수익 기부와 주요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줘서 감사하다”며“더 나은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