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포토카드 거래 플랫폼 ‘포카마켓’ 신규 아티스트 선정

이병학 기자

2021-06-29 19:00:00

펜타곤, 포토카드 거래 플랫폼 ‘포카마켓’ 신규 아티스트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보이그룹 펜타곤(PENTAGON)이 포토카드 거래 플랫폼 ‘포카마켓’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 됐다. 포카마켓은 팬들이 손쉽게 케이팝 스타의 포토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포카마켓은 현재 팬들의 오픈 요청을 토대로 신규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있으며, 펜타곤은 6월 한달간 진행한 ‘데려오기’ 투표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아 이번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펜타곤(PENTAGON)은 2016년 10월에 데뷔한 9인조 보이그룹으로, 미국, 일본, 중국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K-Pop 그룹이다.

플랫폼 측은 이번 오픈으로 펜타곤 팬들은 포카마켓에서 지금까지 발매되었던 펜타곤의 800여종 이상의 포토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팬들끼리의 활발한 포토카드 거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포카마켓에서는 이번 펜타곤 오픈을 통해 △방탄소년단(BTS) △엔씨티(NCT) △세븐틴(Seventeen) △SF9 △더보이즈(TheBoyz) △스트레이키즈(StrayKids) △스테이씨(STAYC) △펜타곤(PENTAGON) 등 총 8팀의 포토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장 되었다. 현재 포카마켓에서는 1만개 이상의 포토카드가 등록되어 있으며, 다양한 팬덤의 포토카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