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6 Tue.

포스코O&M, 탄소포인트제 일상 속 실천…포스코2050 탄소중립 동참

기사입력 : 2021-06-21 10:35:24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포스코O&M 임직원들이 환경부와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나섰다.

임직원들은 개별 가정부터 빌딩·시설관리하고 있는 사업장, 협력사까지 함께 탄소중립 활동에 동참했다. 이 활동은 가정뿐만 아니라 아파트, 학교, 일반건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포스코O&M은 포스코 그룹의 기업시민 브랜드 ‘Green With POSCO (함께 환경을 지키는 회사)를 실현시키고자 31개社 협력사까지 참여를 독려했다.

임직원이 참여한 탄소저감활동은 서울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에코마일리지와 서울 외 지역 거주자가 참여할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활용해 기업시민으로서 탄소중립을 위한 일상 속 변화 유도에 함께한다.

이 탄소포인트제를 가입하면 에너지를 절감하고, 절감한 만큼 지자체로부터 포인트나 현금, 상품권, 친환경제품 구매 등을 돌려받을 수 있다.

포스코O&M 김정수 사장은 “탄소포인트제로 각 지역별로 우리가 운영관리하는 빌딩부터 협력사까지 다같이 참여할 수 있고, 멀리서도 한마음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나아갈 수 있어 매우 뜻 깊다.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탄소중립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행보를 함께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O&M 임직원들은 탄소저감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 폐기물 재활용, 환경친화적 상품 사용 등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