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2buy 모바일 앱, 바이페이 결제 시스템 적용

이병학 기자

2021-06-18 09:00:00

사진제공=㈜지콤
사진제공=㈜지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신개념 이커머스 플랫폼 'Buy2buy'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식에 이어, 해당 앱에서도 바이페이를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신규 이용자가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는 상황으로 바이페이의 활용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주)지콤(의장 이근호)은 "내부 협의를 통해 Buy2buy의 모바일 앱 결제 시스템으로도 바이페이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Buy2buy는 양질의 상품을 개발, 생산하고도 판로가 없어 경영 위기를 겪는 국내 다수의 공장과,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갖고도 좋은 물건을 확보하기 어려워 원활한 판매 활동을 못하는 셀러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미국의 wish 등 세계적으로 높은 회원을 보유한 이커머스 플랫폼과 파트너 계약을 맺었으며 양질의 상품을 생산하는 생산자와, 판매 역량을 갖춘 셀러가 한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 보안 상의 이유로 암호화폐를 결제 시스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다수의 플랫폼 업체의 추세인만큼, Buy2buy도 바이페이를 결제 시스템으로 채택하였으며, 사이트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였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신규 유입 회원의 증대에 따라 웹사이트 외 모바일에서도 바이페이가 상용화된다면 암호화폐의 활용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주)지콤의 관계자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Buy2buy의 플랫폼의 이용객 증대가 이루어져 이미 바이페이의 활용처는 충분히 확보된 상황이지만, 이용자의 편의와 투자자를 위해 내실을 다지고, 사업 확장을 지속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