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리적인 가격, 시간 절약을 위한 폐기물 운반 서비스.. 경기도 수원시, 용인시 정식 시행

빼기는 현재 운영중인 폐기물 운반 서비스 ‘내려드림 Pro’의 신청이 증가함에 따라 그 동안의 결제, 위치 기반 빅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보다 저렴하게 폐기물 운반 신청이 가능한 ‘내려드림 Lite’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날짜에 방문 수거를 이용할 수 있는 기존 ‘내려드림 Pro’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지정된 날짜에 수거가 가능한 ‘내려드림 Lite’를 수거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내려드림 Lite’는 약 8만000건에 이르는 수거신청 데이터를 분석하여 지정된 날짜에 폐기물을 수거하는 공동수거 시스템으로 관할 지역내 최적의 이동 동선을 산정, 운영하는 방식으로 ‘내려드림 Pro’대비 최대 85% 저렴하게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내려드림 Lite’를 이용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폐기물 수거 신청이 가능하며, 수거를 담당하는 업체는 원활한 동선 확보를 통한 안정적 매출 향상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는 지자체는 지역 주민의 운송 불편을 획기적으로 해결함으로써 관련 민원 감소 및 폐기물 운송 처리 효율성이 증대되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빼기’와 협약 된 지자체 중 운송 수요가 높은 경기도 수원시, 용인시를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재성 같다 대표이사는 “보다 많은 시민이 합리적으로 폐기물을 처리 할 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며, 지역 및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기반하여 ‘내려드림 Lite’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