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골고루 냠냠냠” 비대면 요리 활동 키트 제공

김정훈 기자

2021-06-16 05:46:57

골고루 냠냠냠 키트박스 모습/사진=목포대학교
골고루 냠냠냠 키트박스 모습/사진=목포대학교
[목포=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국립목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외부 체험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원내에서 요리 체험활동과 영양교육 및 오감 활동이 가능한 “골고루 냠냠냠” 요리 활동 키트를 개발해 교육 자료와 함께 제작·제공해 비대면 영양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목포시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을 대상으로 지난 3월 3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197시설, 어린이 411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골고루 냠냠냠” 요리 활동 제공 키트는 최소한의 조리도구를 이용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재료를 전처리해 포장된 키트 형태로 당일 교육 자료와 함께 제공해 선생님이 어린이에게 직접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요리 활동 메뉴는 무당벌레 카나페, 노랑 개구리 컵케익, 영양꼬지, 버거만들었소, 토핑유부초밥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전에 시설에서 선호하는 메뉴를 선택해 맞춤형 수업으로 요리 활동을 진행했다.

정현영 센터장은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요리 활동 키트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외부 체험활동을 대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 코로나19 등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어린이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