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내일배움, 국가기술자격증 '대기환경·수질환경기사' 국비지원 대비

이병학 기자

2021-05-31 13:05:39

KG에듀원 내일배움, 국가기술자격증 '대기환경·수질환경기사' 국비지원 대비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그린 뉴딜(Green New Deal) 정책이 미래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그린 뉴딜 정책은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공간 확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린 뉴딜 정책과 함께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등이 미래 사업에서 중요한 유망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질 오염과 대기오염 등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등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아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 여부나 직종에 관계 없이 국민 누구나 발급받아 300~500만원의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KG에듀원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할 수 있는 이들 과정은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쉬운 설명이 주가 되는 강의로 이뤄진다. 특히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전 감각의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CBT 필기시험 대비용 단원별 기출문제 및 해설도 제공한다.

KG에듀원 내일배움 관계자는 “자격증 국비지원 교육은 KG에듀원 내일배움과 함께하는 분들이 많다. 이는 오랜 경험을 토대로 수험생들이 단 기간에 합격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덕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또한 예외가 아니다”라면서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유망 자격증으로 떠오른 이들 자격증을 KG에듀원 내일배움에서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