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한 팬덤, 신개념 거래소 인타임(INTIME)이 뜬다

이병학 기자

2021-05-27 12:41:05

더 강력한 팬덤, 신개념 거래소 인타임(INTIME)이 뜬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최근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존재를 지지하기 위해 간단히는 음식이나 물건을 지원하는 ‘조공’부터 전광판, TV 등의 매체 등에 광고를 진행하고, 특정 방송에 출연 청원을 하여 이를 성사시키는 등 보다 적극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다.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스타들 역시 SNS나 V앱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하여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이들의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등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러한 팬덤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등장한 스타와 팬덤 기반 플랫폼 '인타임(INTIME)' 거래소가 최근 등장했다.

인타임(INTIME) 플랫폼은 기존 가상화폐 거래소와 유사하지만, 가상화폐에 대한 거래만 이루어지는 형태가 아닌 ‘아티스트 혹은 인플루언서=코인’으로서 직접 거래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인타임(INTIME) 거래소에는 이런 아티스트나 인플루언서가 코인으로 상장되며, 이들을 트렌더(트렌드를 선도하는 사람)라고 통칭한다.

인타임(INTIME) 관계자는 “팬들은 코인을 구입하여 본인이 지지하는 트렌더의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코인 가격 상승으로 발생한 이윤을 통해 트렌더가 자신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데 사용하게 될것”이라며 “이는 팬들의 입장에서 자신의 아티스트에게 직ㆍ간접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적극적 방식의 지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형 매니지먼트에 비해 자본력이 떨어지는 중소 매니지먼트 소속이었다는 이유로 콘텐츠 개발이 어려운 트렌더 입장에서도 인타임(INTIME) 거래소를 통해 팬들의 투자를 받고, 이를 자본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 또한 큰 메릿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