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즈(ACARZ)는 최고 수준의 자동차 종합 플랫폼을 만들어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인센티브 구조를 구축하여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중앙화 되어 있는 자동차 산업과 각각의 부가 서비스 모델 간의 연결이 자유롭지 않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자동차 라이프사이클에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플랫폼 개발 이외에 자동차 관련 80여개의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수가 총 1,800만명에 달한다.
아카즈는 머지 않아 도래할 모빌리티 생태계를 염두해 신차구매, 중고차, 렌터카, 정비, 부품 등 차량에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거나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아카즈 토큰을 근간으로 하는 아카즈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앰버그룹 한국지사의 박찬경 팀장은 “아카즈와의 MOU를 통해 자사의 금융 서비스 및 혜택을 아카즈 유저들에게 지원하고, 아카즈 유저들은 앰버그룹의 앰버 앱을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보다 좋은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카즈의 1,800만명 유저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2017년 설립된 앰버그룹은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포브스 30인 출신의 자산운용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시아 최대의 디지털 자산 금융 회사이다. 현재 500개 이상의 기관 및 패밀리 오피스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총운용자산 10억달러(약 1조 1150억원)를 돌파하며 글로벌 최고의 디지털 자산 운용사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대중을 위한 디지털 자산 금융 어플리케이션인 앰버 앱(Amber App)의 국내 예치금은 지난 3월에 575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