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택 동구청장, '재능꿈나무교실’ 발대식 참석…"아이들 위한 사업 적극 추진"

오중일 기자

2021-05-17 14:10:41

사진=동구청
사진=동구청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재능있는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아동·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동구 재능꿈나무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능꿈나무 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아동들 대상으로 분야별 재능아동을 발굴, 소규모 집중 교육을 통해 재능별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동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음악·로봇과학·댄스 분야 재능아동 총 20명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강사와 재능아동을 1:3으로 매칭해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소규모로 운영하고, 향후 학부모와 참여 아동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수업에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지원할 예정이다.

동구는 재능꿈나무 교실의 지속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해 사업의 연속성과 완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가기를 바란다”면서 “아동친화도시 동구에서 아이들이 다 함께 건강하게 성장해 갈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