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운영

기사입력 : 2021-05-06 20:55:24
center
[이미지=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창업자들을 위해 ‘2021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 프로그램은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동반성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6년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도 카카오클래스 프로그램에 동참하여 인천 지역 소상공인 비즈니스 지원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금번 프로그램에는 카카오커머스가 ‘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운영에 참여하여, 코로나19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톡스토어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카카오 클래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일주일 간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자율적으로 수강하며 카카오톡 스토어를 직접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법과 전문가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다.

기본과정 수료자에게는 강의 자료 제공과 추후 톡스토어 입점 신청 시 우선심사 기회를 제공하고 심화과정의 참여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7월에 진행 예정인 심화과정에서는 기획전 참여 기회와 인천 지역을 기반으로 특색있는 상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거나 통신판매업 신고가 되어 있는 인천지역 창업자를 대상으로 5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200명에게 참여 방법을 별도로 안내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측은 “카카오, 카카오커머스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마켓 입점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길 기대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인천 지역 사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