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환영

김정훈 기자

2021-04-15 07:56:49

2028년‘세계 섬 엑스포’목포 유치위해 의회 차원 노력 다 할 것

목포시의회 전경/사진=목포시
목포시의회 전경/사진=목포시
[목포=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목포시의회(의장 박창수)는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14일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을 목포로 결정했다. 이에 앞서, 행정안전부는 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중장기 섬 정책수립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을 공모하고, 전국 5개 시·도 9개 기초지자체가 유치 신청을 했었다.

박창수 의장은 ‘지리적 입지 여건을 가지고 섬의 날 제정과 한국섬진흥원 설립근거를 마련하는 등 섬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역민들께서 한국섬진흥원 유치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 주셨기에 가능했다’며 함께 해주신 지역민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목포유치를 위해 노력해주신 전라남도와 목포시, 유관기관을 비롯한 지역정치인들과 21개 시·군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 의장은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로 대한민국 섬의 수도로서 목포의 위상을 재확인했다’며, ‘2028년 세계 섬 엑스포 목포유치에도 의회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의회는 ‘한국섬진흥원 유치를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촉구 건의안’ 채택, ‘한국섬진흥원 유치 기원 릴레이’ 참여,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지지 도출 등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