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SJA Jeju 고교 졸업예정자 37명 가운데 32명이 미국과 캐나다, 영국, 일본, 싱가포르 등의 대학으로부터 합격통지를 받았다. 타 대학들의 합격 발표가 남아 있는 상황을 고려하면 입학 허가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결과가 발표된 32명의 학생 중 78%가 세계 100위권 대학(2021 US News 기준)에 입학허가를 받았으며, 올해 졸업예정자 중에서 입학허가를 중복으로 받은 건수는 135건에 이른다.
SJA Jeju는 2017년 10월에 개교하고 지난해 첫 졸업생을 배출해 올해 두 번째 졸업생을 배출한다. 코넬(Cornell), 다트머스(Dartmouth)와 같은 미국 내 소재 아이비리그 대학교 입학 허가 성과가 포함돼 있어, 개교 이후 두 번째 졸업예정자의 아이비리그 합격은 매우 이례적이다.
아이비리그 대학 외에도 세계 유수의 대학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예일싱가포르국립대(1명), 토론토대(3명), 존스홉킨스대(2명), UC버클리대(3명), 뉴욕대(3명), UCLA(1명), 에모리대(2명), 조지아공과대(3명), 미시간대(2명), 서던캘리포니아대(2명) 등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의 합격이 이어지고 있다.
JDC 문대림 이사장은 “작년 국제학교 학생 충원율 80%라는 최고 성과에 이어, SJA Jeju 학생들의 유수대학 합격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JDC와 제인스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JA Jeju는 175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버몬트주의 명문 사립학교 SJA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2017년 10월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개교한 첫 번째 정통 미국 국제학교다. 약 3만여 평 규모의 캠퍼스를 자랑하는 SJA Jeju는 본교의 교육이념인 인성(Character), 탐구심(Inquiry), 공동체 의식(Community)을 반영, 유치부인 만 3세(Pre-K3)부터 고등부 12학년까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JA Jeju는 공석이 있는 학년에 한해 2021, 2022학년도 신입생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원서는 SJA Jeju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작성해 접수 및 등록하면 된다. 관련 사항은 입학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