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플로, 변호사 위한 효율적 사건 관리 프로그램 제공

이병학 기자

2021-04-05 15:56:24

리걸플로, 변호사 위한 효율적 사건 관리 프로그램 제공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리걸플로(LegalFlow, 김충환 대표)가 변호사의 효율적인 사건 처리와 업무 생산성 혁신 구현을 목표로 한 사건 관리 프로그램 제공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리걸플로’는 변호사가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사건을 진행하는 데 있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문서를 작성하여 의뢰인과 공유 가능한 서비스이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복잡한 법률 문서를 자동 생성하고, 머신러닝 기술로 월 변제금의 예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상담 및 결과 리포트 자동 작성 ▲모바일 앱을 활용한 의뢰인과의 비대면 계약 ▲법률 문서 자동 작성 ▲체계적인 보정서 관리 ▲매일 업데이트되는 ‘나의 사건 검색’ ▲모든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는 캘린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리걸플로 김충환 대표는 “법조계에서는 인공지능(AI) 등 IT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 편의성을 도와주는 도구가 미비해, 비효율적인 부분이 적지 않다”며 “리걸플로는 그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그동안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었던 분야를 보다 쉽게 접하도록 변호사들의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하여 더욱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변호사들이 최소한의 입력만으로 정확한 문서를 생성하고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받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복잡한 함수의 계산과 실수 없는 문서작성은 인공지능에게 맡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리걸플로는 작년 10월 출시 이후 네 달 만에 3,300여 건의 사건이 등록되는 등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