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모집하는 ‘놀이활동가 양성 교육과정’은 경기도가 진행 중인 ‘아동 놀 권리 증진 교육과정’ 중 하나로, 도 위탁을 받아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부모, 교사, 놀이활동 관련 종사자 등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모집은 1기(3월 29일 오전 9시까지), 2기(마감 시까지)로 나눠 진행되며 기별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기본과정은 온라인으로, 심화과정은 1기 경기도 북부(장소 미정), 2기 수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 각각 교육을 받게 된다.
강의와 토론, 과제 등으로 구성된 기본과정은 1기 4월, 2기 9월에 교육이 시작되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실습과 워크숍으로 구성된 심화과정은 1기 5~6월, 2기 10~11월 매주 목요일 3시간씩 6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도 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구글폼(https://forms.gle/us1o33Y2aPLN4whG8)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재단 가족교육사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이번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아동 발달 문제 해소와 창의성·사회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