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김수아 기자

2020-12-23 08:59:31

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르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846,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6,568,302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2020년 12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닥터그루트, 아베다, TS, 쿤달, 러쉬, 려, 다슈, 케라스타즈, 케라시스, 아모스, 라우쉬, 엘라스틴, 시세이도, 르네휘테르, 아로마티카, 보타랩, 도브, 비욘드, 부케가르니, 록시땅, 댕기머리, 닥터시드, 오가니스트, 앙포레, 밀크바오밥, 사이오스, 팬틴, 키라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484 소통지수 639,860 커뮤니티지수 514,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5,76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71,191과 비교하면 2.00% 하락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443 소통지수 236,250 커뮤니티지수 858,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7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43,019와 비교하면 13.08% 상승했다.

3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71,750 소통지수 383,670 커뮤니티지수 419,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4,8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1,948과 비교하면 4.85% 상승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640 소통지수 440,880 커뮤니티지수 592,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3,21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8,069와 비교하면 3.08% 상승했다.

5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724 소통지수 341,655 커뮤니티지수 433,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7,84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25,579와 비교하면 9.68% 하락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6,568,302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0% 하락, 브랜드소통 21.25% 하락, 브랜드확산 0.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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