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플레이스엘엘 매장, 최대 복합몰 '롯데몰' 오픈

기사입력 : 2019-08-30 10:09:27
center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국내 최대 복합 쇼핑∙문화 공간 중 하나인 롯데몰에 플레이스엘엘(PlaceLL) 매장을 오픈했다.

락앤락은 30일, 경기도 용인에 들어서는 롯데몰 수지점에 플레이스엘엘 3호 매장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엘엘은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락앤락 브랜드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안산과 송파에 이어 이번에 숍인숍(shop in shop, 매장 안 또 다른 매장) 형태로 세 번째 매장을 선보였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약 200㎡(60여 평) 규모로, 생활∙여성∙어린이 관련 매장이 있는 롯데몰 3층 라이프스타일존에 위치한다. 살림 노하우가 있는 40~50대 베테랑 주부를 비롯해 이제 갓 살림을 시작한 초보 주부 그리고 요리나 인테리어 등에 관심이 높은 20~3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공략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연계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진열하던 방식을 넘어, 주방 및 생활공간에서 이뤄지는 일련의 패턴에 따라 콘셉트별로 매장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재료 손질부터 조리, 상차림에 이어 육아, 휴식, 여행 등 총 8가지 콘셉트로 매대를 마련했다. 하나의 스토리가 전개되듯 자연스럽게 이동하면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콘셉트별 스토리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을 활용한 연출컷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일례로 ‘생활’ 콘셉트 매대에서는 음식 보관용으로만 인지되던 밀폐용기를 인테리어와 연계해 소품 정리함 등 활용 범위를 생활용품으로 확장해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도 한다.

시즌 및 테마에 따라 다양하게 꾸미는 디스플레이 매대는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에는 요리나 생활과 관련된 서적도 비치돼 있어 일종의 문화 공간처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에서는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소형가전, 디퓨저, 유아용품 등 20여 개 브랜드 총 1,300여 개 품목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한국 리테일 영업본부 이강혁 상무는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복합쇼핑∙문화 공간에 숍인숍 형태로 들어선 첫 매장으로, 생활과 문화 편의를 위해 방문하는 다수의 소비자에게 락앤락만의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스엘엘을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점에서 교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오픈을 기념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9월 4일까지 칼도마살균블럭 등 베스트 상품 6개 품목에 대해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특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오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center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