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7(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CJ프레시웨이, 3분기 매출 9012억·영업이익 336억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매출 9012억 원, 영업이익 33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9% 늘었다.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와 키친리스 전략을 축으로 식자재 유통과 급식사업 전반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은 매출 3904억 원을 기록했다. O2O 전략에 기반해 온라인 유통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뤘다.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으로 거래 규모를 확대했으며,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해 플랫폼 기반 유통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PB 포트폴리오 및 직수입 상품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도 고도화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BGF리테일, 25년 3분기 실적
3분기: 매출액 2조 4,623억 원(전년비 5.9% 증가), 영업이익 977억 원(전년비 7.1% 증가)누적: 매출액 6조 7,689억 원(전년비 4.4% 증가), 영업이익 1,897억 원(전년비 –5.2% 감소) 고물가, 소비 심리 위축, 온라인 채널 강세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함.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PBICK 등 가성비 PB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앞세워 매출 상승을 견인함. 다만, 소비쿠폰 지급 초기 집중 사용에 따른 제한적 효과와 강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NS홈쇼핑, 수능 앞둔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따뜻한 응원선물 전달
NS홈쇼핑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지난 5일 임직원 자녀 중 수험생에게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응원선물 세트는 쿠키와 초콜릿 등 수험 간식과 대표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가 포함됐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과 그 가족을 응원하고 노력해온 수험생에게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NS홈쇼핑은 올해로 10년째 수능 응원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 마음도 함께 응원하고 싶다”며, “자녀와 함께 긴 시간을 걸어온 모든 가족에게 격려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온러닝’ 국내 1호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이 오는 7일 더현대 서울 3층에 스위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On)’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에서 ‘샵인샵’ 형태가 아닌 단독 매장이 오픈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도쿄, 홍콩, 자카르타에 이은 네 번째 매장이다. 온러닝은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착화감’으로 알려진 러닝화 전문 브랜드다. 한국에 공식 매장이 없어 일본 등 해외여행 시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형태로 운영된다. 매장 면적은 약 330㎡(100평) 규모로 러닝화, 의류, 용품 등 온러닝 모든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체험, 피팅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고립 은둔 청년·청소년 지원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이 보건복지부, 성평등가족부와 협력해 고립 은둔 이슈를 알리고, 고립 은둔 청년과 청소년을 발굴·지원하는 ‘뜻밖의 외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성평등가족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고립 은둔 청년과 청소년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한다. 금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배민 앱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립 은둔 이슈를 설명하고 보건복지부와 성평등가족부 지원 정책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립 은둔 청년・청소년 외출을 위해 픽업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고립은둔 사연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한진, 맞춤형 물류 솔루션 ‘원스타’ 론칭
한진이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을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 ‘원스타(OneStar)’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플루언서 잠재력에 주목해, 브랜드 론칭을 꿈꾸는 인플루언서에게 최적화된 물류 편의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한진은 인플루언서 커머스가 국내 유통 성장 동력이자 글로벌 K-브랜드의 출발점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여겨 자사 물류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망 브랜드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원스타는 창업 초기 인플루언서 물류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업자등록번호와 SNS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고 별도 계약 절차 없이 회원 가입만으로 바로 이용할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 팝업 운영
롯데홈쇼핑이 다음달 31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패션거리에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에이글)’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172년 전통 AIGLE은 고무를 활용한 부츠를 선보이고 프렌치 감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아웃도어 브랜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AIGLE’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롯데백화점 잠실점 정규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압구정 등 패션 거점에서 전시를 이어왔다. 이번에 서울 한남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한남동은 글로벌 브랜드와 로컬 디자이너 숍, 트렌드 카페가 집결한 K-패션의 중심지로,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패션, 문화 거리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CU·교보생명, 텍스트힙 트렌드 ‘문장 한입 팝콘’ 출시
CU가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에 맞춰 교보생명과 손잡고 편의점과 독서가 결합된 상품인 ‘문장 한입 팝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문장 한입 팝콘은 달콤한 카라멜 팝콘과 고소한 버터 팝콘이 반반 구성됐다. 팝콘 안에 책갈피 굿즈가 동봉됐다. 책갈피는 소설과 에세이에서 발췌한 위로와 힘이 되는 60종 문장이 랜덤으로 담겨 있고 페트 재질 투명 프레임 형태로 제작됐다. CU와 교보생명 협업 상품은 편의점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독서의 즐거움이라는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래버 상품 출시와 함께 다음 달 14일까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비자는 전국 CU 점포에서 문장 한입 팝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영상 신세계스퀘어 공개
신세계가 ‘시간을 잇는 마법의 세계’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영상을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신세계스퀘어에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볼 수 있는 신세계의 크리스마스 미디어 아트는 오고 가는 시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도 볼 수 있다. 지난해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은 신세계스퀘어는 올해도 서울 시민을 비롯한 명동 인근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분 가량 선보이는 이번 크리스마스 영상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물로 꾸며진 신세계스퀘어 속 푸빌라가 관객을 맞이하고 연말이 연상되는 주얼리와 디너 테이블이 배치됐다. 이후 신세계스퀘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쿠팡,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컬리·G마켓순
쿠팡이 올해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컬리와 G마켓이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 9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국내에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컬리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롯데ON △SSG닷컴 △오아시스마켓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플랫폼명’으로 조사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IBK기업은행, 혁신벤처기업 지원으로 IPO 성공 이끌어
신한은행,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 출시
HDC현대산업개발, '2025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 입상
DB손해보험,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LS, 김장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온정 전달…10월 관심도↑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