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 감기약 헤리티지 강조...주요 효능 전달해
![이찬원이 모델로 발탁된 판피린 광고 [사진=동아제약]](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127154634050170ecbf9426b21119225212.jpg&nmt=23)
판피린의 새 얼굴로 선정된 가수 이찬원은 지난해 KBS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판피린은 브랜드 신뢰도와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를 고려해 출시 이후 첫 남자 모델로 이찬원을 선택했으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신규 광고는 65년 동안 대한민국 감기를 책임져 온 판피린의 헤리티지와 주요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지난해 밤 전용 감기약인 ‘판피린 나이트액’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했으며 광고를 통해 낮에는 판피린큐, 밤에는 판피린 나이트액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엔딩’편은 판피린과 감기를 끝낸다(END)는 의미를 담았다. 이찬원은 트로트 메들리를 통해 코감기, 목감기, 기침감기의 상황별 모습을 보여주며 “감기엔 빠른엔딩”이라는 메시지로 판피린의 주요 효능을 전한다.
이찬원이 출연한 판피린 광고는 동아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과 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후속편인 ‘뚝딱’ 편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김다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d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