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WM·RM융합과정 ‘RWM전문가 교육’실시

김수아 기자

2026-01-12 11:26:34

2026년 NH농협은행 RWM전문가 과정 입교식 사진 / 사진 = NH농협은행
2026년 NH농협은행 RWM전문가 과정 입교식 사진 / 사진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NH농협은행이 WM(자산) 전문성과 RM(여신·외환) 실무역량을 융합한 ‘RWM 종합금융 전문가과정’을 약 6개월간 새롭게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기존 자산관리 중심의 ‘자산관리전문역과정’을 종합형 인재 양성 과정으로 개편했다.

WM 관점에서 여신분석, 외환과 리스크관리 등 RM 역량을 함께 갖춘 종합금융 리테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했다.

고객 여신 DB를 기반으로 한 여신분석 기법, 마케팅 추진 전략, 여신상담 시뮬레이션 등 고객 사례 중심의 실습형 교육을 강화했다.

직원들이 종합적인 여신 판단 역량을 비롯한 고객 맞춤형 금융 솔루션과 마케팅 제안 능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농협은행은 자산관리 분야를 비롯한 주요 금융직무 전반에 걸쳐 초·중·고급 수준의 표준화된 교육 체계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부서 주관으로 운영되던 직무교육을 교육팀 중심으로 일원화하는 등 교육 전반 통합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종합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첫걸음” 이라며, “초개인화 금융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융합형금융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