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보량 8394건으로 지난 10월 7233건 대비 1161건 16.05% 증가

파리바게뜨 웨스트필드점은 영국 4호점이자 두 번째 가맹점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가맹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웨스트필드점은 가맹 1호점 점주가 매장을 오픈한 다점포 출점 사례며, 영국 런던 쉐퍼드부시 지역에 있는 '웨스트필드' 1층(Ground floor)에 자리 잡았다.
웨스트필드는 명품·패션·생활·가전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된 상태며,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영국 쇼핑센터다.
매장 인테리어는 파리바게뜨 디자인인 블루 메탈프레임과 대리석 카운터, 우드톤이 어우러진 외양으로 구성돼 이미지를 강조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영국 첫 가맹점을 안착시키며 가맹 2·3호점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며, “유럽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글로벌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파리바게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8394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7233건에 비해 1161건 16.05%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중순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을 공개하고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파리바게뜨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