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Beauty) 사업부는 전년 동기 대비 26.5% 줄어든 4710억원, 영업이익은 588억원의 적자를 냈다. 면세점을 중심으로 고강도 전통 채널 재정비 작업을 본격화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 HDB) 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1%, 6.8% 증가한 5964억원과 424억원을 기록했다. HDB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프리미엄 데일리뷰티 브랜드가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 매출은 5125억원, 영업이익은 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16.9% 증가했다.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제로콜라, 에너지음료, 스포츠음료 등의 수요가 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같은 분기 해외 시장 매출은 49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북미와 일본에서 각각 21.1%, 6.8% 성장했고, 중국은 4.7% 하락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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