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0월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3650만잔 기록

스타벅스에 따르면, 올 10월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는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3650만잔이다. 이는지난해 총 판매량인 3270만 잔을 넘은 수치다.
지난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연간 판매량 3위를 기록했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자리를 내줬다.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년 대비 2%p 이상 상승한 13%를 기록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스타벅스 글로벌 기준에 따라 오직 CO₂와 스팀만으로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CO₂ 공정을 거친 원두를 활용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브루드 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 △콜드 브루를 구매하면 30분 후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 매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와 함께 음료 구매 시 음료를 즉시 할인해 주는 ‘이브닝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카페인 부담 없이 본연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기길 원하는 고객에게 디카페인 커피가 대체재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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