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고구마와 웨딩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한시은 기자

2025-10-20 09:37:56

돌발상황 대비 위한 웨딩보험 상품 제공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최혁승 부문장(왼쪽)과 ㈜고구마 박경애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최혁승 부문장(왼쪽)과 ㈜고구마 박경애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16일 DB금융센터에서 ㈜고구마(대표 박경애)와 예비신혼부부 대상 웨딩보험 상품 공급 및 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구마는 대구지역 대표 웨딩 전문 기업으로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을 비롯해 웨딩홀·드레스·스튜디오 등 다양한 웨딩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최혁승 법인사업부문장, ㈜고구마 박경애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결혼식 취소 및 연기, 웨딩 관련 각종 돌발상황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웨딩보험 상품을 예비신혼부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고구마웨딩의 오프라인 박람회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DB손해보험의 맞춤형 상품을 안내하고,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웨딩보험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결혼을 앞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보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구마웨딩 역시 다양한 웨딩 관련 고객 접점을 활용해 보험서비스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구마웨딩과의 협업은 예비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