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PEC 맞아 경주서 문화 지원금 행사

한시은 기자

2025-10-17 09:25:50

1만원 이상 결제 고객 2천명에게 문화 지원금 지급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APEC 개최지 경주에서' 행사 포스터 ⓒKB국민카드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APEC 개최지 경주에서' 행사 포스터 ⓒKB국민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지역문화진흥원과 협력해 '문화가 있는 날'의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 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문화 시설을 이용하면 문화 지원금을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경주 지역 내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300여 개 문화 시설에서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2천명을 추첨해 1만원 문화 지원금을 캐시백 형태로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 혹은 매달 마지막 주에 한정됐던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확대하여 경주 지역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행사를 통해 경주 지역 문화 시설 이용 활성화와 문화 소비 촉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문화 소비 확대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