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신규 힐러 클래스 '암흑술사' 출시

정혜영 기자

2025-10-16 14:01:48

- 독특한 구조의 힐러...전략적 플레이 요구
- 핼러윈 시즌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오는 16일 '마비노기 모바일'이 출시한 신규 힐러 클래스 '암흑술사' ⓒ 넥슨
오는 16일 '마비노기 모바일'이 출시한 신규 힐러 클래스 '암흑술사' ⓒ 넥슨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6일 자회사 데브캣(대표 김동건)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암흑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암흑술사'는 의식용 단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힐러 계열 클래스다. 스킬 사용 시 '잠식' 능력이 쌓이고 한계 수치를 초과하면 모든 스킬이 강화되지만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한다. 이를 잘 관리하는 것이 플레이의 핵심이다.

넥슨은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육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암흑술사 클래스 성장 부스트' 이벤트에서는 '암흑술사' 레벨에 따라 '6성 전설 장신구 룬 선택 상자: 암흑술사', '정령의 흔적', '인챈트 스크롤: 폭스' 등을 지급한다.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룬의 파편', '에픽 연금술 재연소 촉매', '미스틱 던전 차원 열쇠'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온타임 이벤트'도 열린다. 모든 플레이어는 오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면 각 등급의 '연금술 재연소 촉매'와 ‘알쏭 달쏭 변신 물약', '가로등∙화분∙나무통 변신 물약'을 얻을 수 있다.

핼러윈 기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던전과 몬스터를 처치하여 '반가움의 발바닥 스탬프'를 모으면 오는 30일까지 '미스틱 던전 차원 열쇠', '룬 재설정 프리즘', '보석 스킬 세공기', '투박한 스타프리즘' 등 성장촉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는 술래가 되어 가짜 랫맨을 찾는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3일까지 던바튼 마을 핼러윈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